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시티투어버스타고 특별한 김제여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시티투어버스타고 특별한 김제여행...

전주 지킴이 2021. 6. 7. 14:40
반응형

▲사진*김제시티투어버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해 김제시티투어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제시에 따르면 현재 김제 시티투어버스 운영코스는 정규코스 3개(새만금코스, 역사문화코스, 농경문화코스)와 맞춤형코스 1개로 총 4개의 코스로 구성됐다고 7일 밝혔다. 

4개 코스를 보면 월·화요일은 동헌·내아·향교, 청년몰(아리락), 만경능제, 망해사, 봉화산을 돌아보는 역사문화코스와 목·금·일요일은 금산사, 벽골제, 아리랑문학마을을 돌아보는 농경문화코스로 이뤄져 있다.

이외에도 수·토요일은 금산사(수), 벽골제(토), 새만금동서도로를 거쳐 소라쉼터를 방문하는 새만금코스를 즐길 수 있으며, 20명 이상 단체의 경우 탑승 코스를 조정할 수 있는 맞춤형 코스를 예약하여 김제시를 관광할 수 있다.

또한 시는 각종 sns(시티투어 홈페이지,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시티투어버스 탑승 후기 작성 시 기념품(쌀 4KG)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원태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코로나19로 모두 많이 지친 시기지만 김제시티투어를 통하여 탑승객들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마음을 치유하고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티투어버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탑승 전 발열체크 실시, 좌석 간 거리두기 착석 등을 통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운행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