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교육청, 스마트 잼버리 함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교육청, 스마트 잼버리 함께....

전주 지킴이 2021. 8. 11. 15:05
반응형

▲사진*전라북도교육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한 8월 과정활동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13일까지 제2기 잼버리 JB 국가대표 145명을 대상으로‘스마트 잼버리 함께해요’를 주제로 각 가정에서 8월 과정활동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과정활동을 통해 잼버리 활동 기능을 익혀 잼버리 대원으로서의 역량과 자율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 잼버리’는 첨단기술과 열결 지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대원뿐 아니라 가족, 친구들과 소통하며 활동에 참여하고 배울 수 있게 한다. 

8월 온라인 과정활동에 참여하는 제2기 잼버리 JB 국가대표 대원들은 ‘스마트 잼버리’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함으로써 2023 세계잼버리 참가 의지를 다지고 경험한 내용을 온라인으로 나누며 유대감과 문화감수성을 기를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 내용으로는 세계와 지역사회 및 야외요리, 자기표현 3개 분야이며 2개 이상의 활동을 마친 뒤, 영상 또는 인증 사진을 잼버리 JB 국가대표 밴드에 올리면 된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영어 자료집을 활용한 잼버리 홍보와 지역 소개하기, 주어진 재료로 요리하고 뒷정리하기, 잼버리에 참가했을 때 보이고 싶은 자랑거리(노래·춤·운동·연주) 표현하기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잼버리 JB 국가대표 대원들이 자율적으로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결과보다 과정을 귀하게 여기며 각자 수준에 맞는 과제를 선택할 수 있게 지원한다”며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를 세계에 소개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잼버리에 참가토록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