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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농특산물 마케팅 실적‘엄지척’ 본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의 농특산물 마케팅이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장수군에 따르면 안정적 판로 확보 및 장수군 농특산물 이미지 제고를 위해 도심지 전광판 홍보, 할인쿠폰 프로모션, 유튜브 동영상 홍보, 수출상품 지원 등 농특산물 마케팅에 앞장서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첫 번째 엄지척, 서울, 전주 등 도심지 중심 대형 전광판 홍보
장수군은 고품질 장수 사과와 한우를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서울센트럴시티 터미널 게이트(13개) 및 전주 기린사거리 대형 전광판에서 9월부터 11월까지 장수 한우와 사과를 홍보하고 있다.
서울센트럴시티 터미널은 1일 방문자가 15만명 이상이며, 인근 신세계 강남점,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등이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밀집 황금 상권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군은 터미널을 이용하는 군민들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고, 타 지역인들에게 장수 농특산물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두 번째 엄지척, 추석 한가위 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20%) 프로모션 진행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수 농특산물로 추석 상차림 및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장수군은 8월부터 장수몰, 우체국 쇼핑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장수군 농특산물 및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출은 전월 대비 40% 이상 상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추석이 다가오면서 매출은 더욱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 번째 엄지척, 유튜브 홍보 채널 파급력 강화에 따른 유튜브 실시간 홍보
인기 인플루언서 유트버 그까이꺼(장이장 장광순) 및 별다방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장수 사과, 한우, 오미자 등 농특산물 실시간 홍보 동영상 서비스 하고 있다.
특히 그까이꺼 동영상은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당시 조회수 10만명을 기록하며 방송 중 사과 구매 문의가 폭주하기도 했다.
장영수 군수는 “장수군은 평균 해발 400~600m의 준고랭지역, 큰 일교차, 청정한 자연환경 등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사과, 한우, 오미자 등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생산하는 지역으로, 이 좋은 재료에 멋진 마케팅이라는 옷을 입혀 사(4)고 싶은 장수 농특산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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