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첨산단 연구기관 핵심 연구자와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첨산단 연구기관 핵심 연구자와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

전주 지킴이 2022. 12. 15. 15:55
반응형

▲사진*정읍시, 첨산단 연구기관 핵심 연구자와 토론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와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소재한 연구기관들이 지역발전 전략 모색을 위해 토론회를 가졌다.

정읍시는 15일 한국방사선진흥협회 방사선기기표준화연구센터 회의실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안전성평가 연구소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재)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전북대 정읍첨단과학캠퍼스 ▲한국전기안전공사의 핵심 연구자 19명과 함께 지역발전 방안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정읍의 현안문제 해결과 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시와 연구기관 간 협력 방안을 도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추진했던 ‘지역혁신기관 융복합 R&D 기획 연구그룹 지원사업’의 성과보고회로 시작됐다.

이어 한국방사선진흥협회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방사선기기 품질관리 및 검정체계 고도화’사업에 대해 연구자들의 아이디어 제시와 자유토론,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또 정읍시 현안 사업 설명과 함께 지역발전 가속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으며, 신정동 연구단지 내 종사자와 지역주민의 정주 여건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시는 토론회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면밀하게 검토하고 분석해 새로운 지역 발전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최재용 부시장은 “이번 토론회는 지역의 발전정책 수립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장”이라며 “토론회에서 나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면밀하게 검토하고 분석해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