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애플의 AI 혁신: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새로운 지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월드그린뉴스

애플의 AI 혁신: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새로운 지평

월드그린 2024. 3. 10. 19:29
반응형

 

대표사진 삭제
 

▲사진=픽사베이, 본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월드그린뉴스, 이상욱 대표기자] - 애플 CEO 팀 쿡의 최근 발언에 따르면, 기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며, 올해 말 중대한 AI 관련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이는 애플이 기존의 AI 분야에서의 지체된 입장을 탈피하고,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선보일 준비가 되어 있음을 시사한다. 특히,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EV)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해당 인력을 AI 연구에 재배치한 점은 회사가 AI 기술 개발에 올인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애플의 이러한 전략적 방향 전환은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신호로 작용할 수 있다. AI 기술은 미래 기술 혁신의 핵심 동력 중 하나로 꼽히며, 애플이 이 분야에서의 성공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애플의 AI 기술 투자와 관련한 중대 발표는 특히, 개발자 및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애플 제품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다.

 

애플의 주력 제품인 아이폰에 AI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올해 6월 개최될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iOS18에 생성형 AI 기능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음성 비서 '시리'의 큰 업데이트가 예상되며, 이는 애플의 AI 기술 진보가 소비자 경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임을 의미한다.

 

애플의 AI 분야에 대한 강화된 투자와 기술적 진보는 장기적으로 회사의 주가와 시장 위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애플의 AI 기술 발전과 시장 전략을 면밀히 분석하며, 투자 결정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 애플의 다가오는 AI 관련 발표는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관심사가 될 것이며, 이는 향후 애플의 시장 가치와 기술 리더십을 재평가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