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3개 용역 최종 보고회!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3개 용역 최종 보고회!

전주 지킴이 2020. 11. 12. 17:06
반응형

정읍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3개 용역 최종 보고회!▲사진*도시재생 뉴딜사업 보고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3개 용역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열고 도시재생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12일 보고회에는 유진섭 시장과 안홍준 정읍 건축사 협회장, 관련 부서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정읍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논의를 펼쳤다고 밝혔다.


대상 사업은 정읍 술 문화관과 연지 청춘활력소45 조성사업, 정읍역 활성화 및 교통연계 방안으로 연내 공사를 착공하는 등 사업을 속도감 있게 진행 할 방침이다.


정읍 술 문화관은 시기동에 소재한 정읍약주 자리를 리모델링해 정읍 전통주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시설과 체험공간으로 구성된다. 


술잔 등을 이미지화한 건물 외관과 술 도가니 등으로 구성된 내부 전시 물품에 홀로그램과 인피니티 미러 등 첨단 영상기술을 복합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지 청춘활력소45는 40~50대 중장년층의 제2 인생 설계에 도움이 되는 취업 교육과 취업 정보, 쉼터 등을 제공하는 3층 규모의 복합건물이다. 


정읍역 활성화 및 교통연계 방안은 기존 샘고을시장과 연지시장, 원도심 상업지 인근으로 구성된 도시재생 뉴딜지구와 정읍역과의 교통을 연계 할 방안이다.


유진섭 시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본궤도에 올라 시행되는 만큼 이제는 시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하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쇠퇴한 원도심에 투입되는 사업의 파급효과가 민간으로 확대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