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부, 반도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보조금 가능성 시사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월드그린뉴스

정부, 반도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보조금 가능성 시사

월드그린 2024. 3. 29. 16:13
반응형

 

▲ 반도체 삼성전자©

 

[월드그린뉴스=경제부] – 정부가 반도체 산업에 대한 지원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는 삼성전자가 올해 HBM(고대역폭 메모리) 출하량을 작년 대비 최대 2.9배 증가시킬 예정이며, 최신 CXL 2.0 D램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국내 기업들의 기술 혁신과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발표되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최근 첨단전략산업위원회에서 "미국, 일본 등 주요국들이 보조금을 통해 자국 내 반도체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정부도 산업 경쟁력 강화와 기술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국내 반도체 산업에 대한 추가 인센티브 제공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국내 주요 반도체 기업들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HBM 출하량을 기록적으로 늘릴 예정이며, CXL 2.0 D램 솔루션을 선보임으로써 서버, 네트워킹, 데이터 센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시장 전문가들은 이러한 기술 발전과 함께 정부의 지원이 국내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중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엑시콘, 네오셈, 티엘비, 오킨스전자, 퀄리타스반도, 와이아이케이, 제주반도, 어보브반도체, 에이직랜드, 가온칩스 등의 반도체 관련 중소 및 중견 기업들이 정부 지원으로 인한 시장 활성화에서 큰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정책 방향은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와 기술 혁신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국내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 정부의 지원 확대는 국내 반도체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